L O A D I N G

나그네의 이웃

SNS

Welcome!

SNS의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SNS-나그네의이웃
SNS(Serving Neighbors and Strangers)는 한국에 거주하는 이주 외국인을 섬기는 선교 단체입니다.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숫자가 250만을 넘어 이제 한국은 이미 다문화 사회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한국 사회는 먼 나라 선교지에 가야만 만날 수 있었던 많은 미전도 종족에 속한 사람들과 이웃으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가 되었습니다. 우리를 찾아온 이방인을 이웃으로 환영하고 섬기는 일은 선교적 삶을 살아가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마땅히 지녀야 할 참 모습입니다. 이 일은 한국 교회의 사명이며,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함께 해야 할 일입니다. SNS는 한국해외선교회(GMF)의 한 기관으로서 타문화선교의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교회와 성도들을 도와 이 일을 함께 섬기고자 세워졌습니다. 선교적 삶을 살아가는 여러분들의 동역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Mission

사명 선언문

SNS는 이주민 선교의 확장과 발전을 위하여 지역교회와 기관과 선교사들을 지원하고 섬긴다.

Vision

비전 선언문

SNS는 한국 교회를 도와 이주민을 품고 섬김으로 세계복음화와 하나님 나라 확장에 기여한다.

설 립 배 경

New People Group New Strategy


전기능적인(full-functioning) 선교공동체를 추구하며 설립된 (사)한국해외선교회(GMF)는 세계적인 디아스포라 현상과 한국으로 유입되어 들어오는 많은 이주민들을 선교적 관점에서 보기 시작하였다.

늘어나는 다문화 가정과 난민과 유학생과 근로자로 구분되는 이주민들을 섬기는 일은 교회와 선교단체들의 주요한 선교적 과제가 되었다. 그러나 이 일은 그동안 한국교회가 집중해왔던 미전도종족선교와는 여러 측면에서 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다. 이에 GMF는 이 새롭게 확장된 선교 개념에 맞는, 새로운 전략을 추구하기 위해 새로운 선교기관으로 SNS를 2022년 3월 설립하게 되었다.

핵 심 가 치

다양성과 하나됨

전문성과 협력



SNS의 핵심 가치는 그 모체인 GMF와 공유합니다.


GMF는 열 한개의 선교기관들이 하나의 공동체로 연합된 선교단체이다. 상호 돌봄의 정신을 가지고 다양성 속의 하나됨을 추구하며, 전문성과 협력을 통해 세계복음화에 기여하는 선교 공동체이다.

사 역 원 칙

섬김과 상호 협력

지역교회와 선교단체를 섬기되 상호협력의 관계를 가진다.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복음으로 인도하는 것에 집중한다.

문화적 동화와 상호 존중

문화적 이해를 위하여 노력하며 서로 간에 하나님의 형상으로 존중한다.

제자도와 재생산

온전한 제자로서의 성장과 재생산을 함께 추구한다.